Skip to content
Posted on:December 16, 2006 at 08:15 AM

Visual Studio 6에서 최신 버전의 MSDN 쓰는 법

Visual Studio 6에서 최신 버전의 MSDN 쓰는 법

어찌 어찌 하여 아직도 Visual Studio 6도 같이 쓰고 있다. 그런데, MSDN은 Visual Studio 6의 지원을 예전부터 하지 않고 있다. 하지만 Visual Studio 6에서도 최신 버전의 MSDN은 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궁리하다가 이 방법을 알아내게 되었다.

출처는 다음과 같다.

저기에 적힌 방법과는 약간 차이가 나는데, 결론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.

  1. VSNetHelp.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다음 위치에 압축을 푼다.
C:\Program Files\Microsoft Visual Studio\Common\MSDev98\AddIn\
  1. 최신 버전의 Dependency Walker를 다운로드 받는다. 사이트는  이 곳이다. 과거에는 VC6에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제는 따로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.

  2. Depends를 실행시키고 “Options/ Configures External Function Help Collection…”을 선택하고, 설치된 최신 버전의 MSDN 도움말을 선택하고 Depends를 종료한다.

MSDN 2.x MSDN Quartely Library-July 2005
  1. VC6을 실행시킨 후에 메뉴에서
    Tools > Customize 를 선택하고, 맨 마지막 Add-ins  and Macro Files 탭을 선택하면 다음 그림과 같은데 여기에서 VSNetHelp v1.0을 선택한다.

  2. 이제 완료다. 소스창에서 F1을 누르면 MSDN이 뜨게 된다.

Web Analytic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