내 입맛대로 바꾸는 프로젝트 속성


그래픽스 혹은 게임 프로그래밍을 할 때 문제가 되는 것중의 하나가 게임의 리소스 혹은 미디어들을 놓는 위치와 프로그램을 짜는 위치와의 관계를 잘 설정해야 개발이 편하다는 것이다.

내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배포할 경우를 생각하고 관련 리소스 파일들(사운드, 메시, 텍스쳐등)을 놓고, bin 디렉토리에 프로그램이 컴파일이 완료되면 복사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.

이를 위해서는 VC++에서 속성을 다음과 같이 바꿔야 한다.

VC.net 2003을 기준으로 설명한다.

디버깅 > 작업 > 명령

……..HOUSEBOX_PROJECTHOUSEBOX_PROGRAM$(TargetFileName)

복사가 이뤄진 최종위치에 있는 실행파일의 위치를 적어준다.

C/C++ > 일반 > 추가포함디렉토리

……KZ3D_ENGINEINCLUDEKZ3D;……EXTERNAL_SDKINCLUDEGL

링커 > 일반 > 출력파일

$(OutDir)/$(ProjectName)_D.exe

디버그의 경우 디버그임을 표시하기 위해서 뒤에 _D를 붙여준다. 릴리즈는 내버려 둔다.

링커 > 일반 >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토리

……KZ3D_ENGINEENGINE_LIB;……EXTERNAL_SDKLIBDX90C

빌드 이벤트 > 빌드 후 이벤트 > 명령줄

copy $(Outdir)$(TargetFileName) ….0_dist5_daejin
copy $(Outdir)$(TargetFileName) ……..HOUSEBOX_PROJECTHOUSEBOX_PROGRAM